



상주 2박 3일 살아보기 (테마캠프 : 여성X로컬X삶 - 조기 모집종료되었습니다)
상주 이안느루에서 누리는 2박 3일 로컬 맛보기! 삶의 전환을 꿈꾸는 청년을 초대합니다. *이안느루@상주 : 생활기반 + 환경, 자원 + 사람, 관계망 + 관계소 연결, 지역을 재생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유형의 상생프로젝트









* 1인당 최대지원금은 1팀당 최대지원금일수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 여러형태로 변하기때문에 본문 혹은 공고문에서 여행지원금 항목을 디테일하게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이안느루@상주
도시 청년이 지역과 특별한 관계를 맺고, 정기적으로 순환거주하면서 로컬 속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도시 청년은 새로운 삶의 전환을 실험하고 지역은 생활기반과 환경, 자원, 사람, 관계망 등을 연결하여 지역을 재생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유형의 상생프로젝트입니다.
테마캠프?
"전환과 환대의 시골살이 공작소"
상주시 생활인구 활성화 사업 ‘두 지역 살기 운영’사업 중 테마캠프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두 지역 살이 가능성 탐색, 지역민과의 교류, 로컬 라이프 스타일 만들기등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9세~45세의 상주지역외의 청년 참가자와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테마캠프[여성X로컬X삶]
다양한 모습으로 지역에서 살아가고 있는 여성들이 지역에서 고군분투하는 실천의 조각(촌촌여전)을 이어감으로써 우리 삶의 전환 모색
○여성 공동체와 만남: 지역에서 활동하는 농사 공동체과 예술 공동체 등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고 교류한다. 그들의 삶의 방식을 참고하여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며 연대할 수 있다.
○전문가와 집중 학습: 다양한 여성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발제를 듣고 토론을 진행한다. 이 시간을 통해 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비롯해 여성의 권리, 사회적 역할, 그리고 지역 사회에서의 여성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잊혀진 감각 찾기: 2박 3일동안 논과 산에 둘러쌓여 지내며 어느새 잊혀진 자연과 교감하는 감각을 되새긴다. 지역이라는 공간이 가지는 특수성을 자유롭게 누비며 생활한다. 자연스럽게 살아가고 있는 지역민과 지역의 비인간 존재들과 깊이 연결되어 관계를 맺는다.
*책 『촌촌여전』을 읽고 오시면 더욱 풍성한 모임이 될 거에요. 참가 확정자 분들께는 책을 미리 보내드립니다! (7/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예정)
〰️〰️〰️
참가비 3만원
모집대상
- 모집인원 : 20명
- 모집기간 : 6. 16.(월) ~ 7. 4.(금)
- 19~45세 상주시 관외 거주 청년
- 상주와 특별한 관계를 맺고 정기적인 순환거주 생활을 원하는 이
- 상주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며 삶의 전환을 실험해볼 이
참여혜택
- 이안느루 스테이(숙소) 제공
- 체류기간 동안 식사와 간식 제공(+α +α +α)
- 숙소는 2인 1실로, 다른 참가자와 공동사용합니다.
신청방법
- 신청서 접수 : 한달살러 신청폼 접수
- 신청서 심사 후 선정되신 분께 개별 연락드립니다.
- 참가문의 : 054-541-2253 / 010-9975-3154
- 주소 : 경상북도 상주시 이안면 이안2길 3
확인사항
- 선정된 분 외에는 별도로 연락드리지 않습니다.
- 참가비 입금 계좌는 개별 안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현장 상황에 따라 달라지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 2025 이안느루 프로그램 문의 환영 }
- 탐색캠프(2박 3일) : 두 지역 살이 맛보기 프로그램. 총 6회 진행 예정
- 테마캠프(전환과 환대의 시골살이 공작소) : 두 지역 살이 가능성 탐색, 지역민과의 교류, 로컬 라이프 스타일 만들기
- 자율탐구생활 : 나만의 자유로운 로컬생활, 듀얼라이프, 워케이션, 로컬 기반 라이프 스타일 탐색
- 상주생활도감(9박 10일) : 이주정착, 생활인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실험
[문의]
⦁ 전화 : 054-541-2253 / 050-6762-4868
⦁ 카카오톡 오픈채팅 : https://open.kakao.com/o/sfKiVxnh
(*오픈채팅에서 "이안느루@상주" 검색 후 1:1 채팅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