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양반으로 회귀해버렸다 - 양반 생활문화 체험
어느 날, 양반으로 회귀해버렸다》 - 양반人(in) 안동 체험 프로그램 정신을 차려보니… 내가 양반이래요! 호패를 만들고 족자에 가훈을 쓰며, 양반 걸음으로 거닐어보는 하루! 양반의 생활문화를 체험하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몰입형 체험 프로그램, 안동민속촌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1인당 최대지원금은 1팀당 최대지원금일수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 여러형태로 변하기때문에 본문 혹은 공고문에서 여행지원금 항목을 디테일하게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참가비 무료
🪙 운영일정
- 10월 19일 / 26일 / 11월 2일 / 9일
- 오후 1시~4시 (체험시간 약 30분 내외)
🪙 행사장소
- 안동민속촌 입구
- 월영교 맞은편 장승있는곳에 물레방아와 연못이 있어요. 연못 옆 잔디밭에서 민속촌까지 이어집니다.
🪙 체험비용
- 전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
- 체험성과에 따라 각 마당에서 엽전 제공
- 받은 엽전의 수가 기준을 초과하면 1인당 5,000원 상당의 지역유명카페쿠폰을 지급 (4인기준 20,000원)
🪙 참가방법
- 사전예약신청 및 당일 현장접수
- 사전신청 : 온라인 접수 또는 유선전화 신청
- 현장접수는 행사당일 현장에 참가
※ 같은 시간대에 사전예약팀이 있을 경우 순서는 뒤로 밀립니다.
🪙 체험 프로그램
출연진과 스탭들이 안동 양반마을에서 펼치는 체험놀이
- [초랭이마당] 호패만들기 : 안동人임을 상징하는 신분증 호패를 만들고 낙관을 찍음으로 안동양반이 됩니다.
- [어진할배마당] 족자만들기 : 가훈이나 좋아하는 문구를 붓으로 족자에 쓰는 체험프로그램입니다.
- [양반걸음마당] 양반걸음 따라걷기 : 양반을 따라 마당을 양반걸음으로 걸어봅니다.
- [양반마당] 활쏘기체험 : 과녁에 활을 쏘아 점수에 따라 엽전을 지급합니다.
- [연이낭자마당] 주령구놀이 : 주령구를 던져 나오는 벌칙(오락적요소)을 수행하게 됩니다. 수행완성도에 따라 엽전을 차등지급 합니다.
- 항아리에 동전던지기 : 다리위에서 물속에 있는 항아리에 동전을 던집니다. 1회 성공시 3배의 엽전을 받을 수 있으며, 실패시에는 꽝입니다.
[문의] 안동YMCA 레크피아 (054-854-0177)
[출처] 안동관광 안동노닐기 공식 인스타그램



